만덕고양이분양 인형인줄 알았는데
요즘엔 유튜브하나만 있으면 시간이 훌쩍 가는데 영상 뿐 아니라 짧은
영상들도 자주 업로드가 되고 또보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고요.
그래서 요즘에는 시간이 남으면 영상을 자주 찾아보는데 제가 자주 보는
영상 카테고리 중 하나는 바로 야옹이에 관한 영상이었어요.
요즘엔 워낙에 반려인들이 많기도 하고 또 제 친구들도 분양을 받은 친구들이 정말 많더라고요.
그래서 야옹이를 좋아하는 저는늘 만덕고양이분양을 꿈꿔왔는데 사실 이게 쉬운일은 아니었어요.
전 평소에 워낙 동물에게 관심이 많아 만덕고양이분양을 받을 수만 있다면 소원이 없다고 생각했는데요.
또 친구가 이번에 분양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네 집을 찾아가니 정말 제가
한 눈에 반할 수 밖에 없던 야옹이가 있었고 그 아이를 보자마자 마음을 굳힐 수 있었어요.
그래서 저는 그날부터 분양을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는데 처음엔좀 알아봐야 할것도
너무 많고 또샵조차도 하나하나 비교해야했어요.
요즘엔 워낙 다양한 샵들이 생겨 만덕고양이분양이 가능한 곳을 하나하나 알아봤고
또 샵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비교해봤었는데요.
전 여러 곳 중에서도 특히 미유펫이란 곳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제가 간곳은 분양 전
상담이 가능한 곳이라 미리 예약을 잡고 방문할 수 있었어요.
여긴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정말 한두개가 아니었는데 일단은 분양에 대해
너무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.
그 밖에도 만덕고양이분양에만 집중된 곳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병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.
또 여긴 야옹이 분양 뿐 아니라 댕댕이 분양도 가능한 곳이었고요.
워낙에 절차가 탄탄한 곳이다보니 부족함없이 진행할 수 있었어요.
일단 철저하게 위생을 신경 쓰는 모습이 마음에 들었는데 상담을 받으면서
마음에 드는 아이가 있다면 직접 만나 교감도 나눠볼 수 있어요.
전 그렇게 만덕고양이분양 상담을 받기로 하면서 먼저 저에게 잘어울리는 랙돌이라는
아이를 가장 먼저 추천받을 수 있었고 이 아이는 인기도 많지만 또 키우기도 쉬웠어요.
그래서 저처럼 초보 집사들에게도잘 맞는 아이었고 이 아이는 중대형묘에
속하는 아이라 최대 몸무게가 11kg까지 나간다고해요.
그래서 저는 이 아이에 대해 좀 더자세하게 알고 싶었는데 신기하게도이
아이는 안아주려고 들어 올리면 몸에 힘을 축 빼는게 특징이었어요.
그래서 인형처럼 축늘어져서 랙돌 이라는 이름이 지어진듯 하고또 성격도 제 맘에 쏙 들었는데요.
워낙에 순한 아이라서 좋았고 또성격도 사회적이고 워낙에 사람을 좋아한다고 하니까 더 좋았어요.
다만 이 성격은 다 같은게 아니라 분양 후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진다고 해요.
좀 더 좋은 성격을 가지기 위해서는제 노력도 필요하고 또 어느정도는털 관리에 관한 점도 중요했어요.
이 아이는 워낙에 털이 많이 빠지는 아이라서 털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데 만덕고양이분양
후 2~3일에 한 번씩 빗질해줘야 하고 또 가능하면 하루에 한 번씩은 꼭 빗질을 해주는게
중요하다고 하니까 주의해야 했어요.
분양으로 저는 처음에 안아본 회색 모색을 가진 아이로 선택하기로
했는데 그 밖에도 모색은 다양했고요.
또 나중엔 귀끝 모색도 변한다고 해요.
그런 점들이 포인트 컬러가 되고또 분양 시 이점을 참고해서 진행하면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.
저는 이렇게 만덕고양이분양을 준비하면서 이 아이의 평균 수명도알 수 있었는데
이 아이는 15년-16년 정도가 평균 수명이라고 하고요.
또 중대형묘임에 따라서 대략적으로 2년에서 3년 정도는 성장한다고 해요.
성체가 되려면 4년정도 걸리는데 그땐 진정한 모색이 나온다고 합니다.
다만 분양 후 장점만 중요한게 아니라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는 미리 인지하고 있을 필요가 있는데요.
이 아이는 4년간 자란다고는 했는데 성장기용 사료를 줄 필요는 없고또 적당히 줘야지 과체중이 되지 않아요.
사람이나 고양이나 체중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건 같고 어느정도는 관리를 해줘야하는게 중요했어요.
또 집에는 캣타워를 설치하면 좋다고 하는데 실외에서 산책을 하는 아이가 아니다보니 충분한 운동을 시켜주는게 좋고 또 노즈 워크나 낚시 놀이 등도 좋아한다고 해요.
또 저는 이렇게 이야기를 들어보며 훈련에 관한 것도 여쭤봤는데 다행히 교육이 힘들지 않은 아이고요.
여기서는 만덕고양이분양 시 병원이 함께 운영되고 있어서 당일에 바로 병원에서 검진도 받을 수 있었어요.
수의사 선생님께서 상주하는 곳이라 아이들에게 이슈가 생기면 바로바로 대처 가능했고
또 다행히도 결과는 아무 문제가 없어 바로 분양을 했어요.
접종이나 진료 시 언제든 할인을 받을수 있는데 앞으로도 전 이곳을 통해 꾸준하게 관리를 하려해요.
또 수의사 선생님은 이 아이가 다른 고양이에 비해서 그루밍이 적은 편이라 하는데 장모라
헤어볼이 생길 수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이 점을 고려해서 관리하는 방법도 알 수 있었어요.
이렇게 저는 분양을 마무리 지으면서 계약서까지 작성했는데 지금까지도 건강하게 잘
지내줘서 고마운데 앞으로도 제가 더 관리를 잘 해서 예쁘게 키워보려고 합니다.